[2020 총선 결과] 서울 종로 이낙연 당선! 관련주, 테마주 분석

[2020 총선 결과] 서울 종로 이낙연 당선! 관련주, 테마주 분석

제21대 총선 결과 더불어민주당 압승

최대 서울 종로 이낙연 후보 승리에 관련 테마주 정리

안녕하세요. 개미 기며기 입니다.

 

이번 선거에 가장 대장들의 싸움인 서울 종로구에서 민주당 이낙연 후보가 압승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낙연 후보의 승리를 예상했을 겁니다.

그 예상이 반영되어 최근 이낙연 관련주가 탄력을 받아 왔습니다.

 

테마주는 재료가 소진되기 전에 팔아야 합니다.

이번 선거는 압승에 이낙연 후보가 차기 대선 후보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 이낙연 관련주가 계속 상승할지 궁금합니다.

 

 

이낙연 테마주의 대장주 남선알루미늄입니다.

초기에 대장 역할을 하다가 지금은 이월드에 대장을 넘겨주었어요.

모회사 삼라마이다스그룹 우오현 회장이 호남 출신으로 이낙연과 친분설로 이낙연주에 포함되었습니다.

같은 계열사인 삼환기업의 대표이사가 이낙연의 친동생입니다.

 

이낙연 관련주들이 역시나 총선 전에 하락 추세를 보이네요.

 

 

이월드도 마찬가지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박성수 이랜드 회장이 이낙연 후보와 광주제일고, 서울대 동문입니다.

 

남화산업은 11% 상승으로 마무리했네요.

최대 주주가 남화토건 광주 제일고 동문입니다.

 

다음은 우원개발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관련주입니다.

14% 상승으로 마무리했네요.

코로나만 아니었으면 많은 재미를 봤을 종목이었는데 마이너스네요.

김기영 대표가 서울대 법대 동문, 사외이사가 광주제일고 동문입니다.

 

금호산업 / 금호전기도 대표와 이사가 광주제일고 동문입니다.

 

그밖에 삼본전자, HSD엔진, 디와이, SDN, 덕신하우징, 주연테크, 서원, 국영지앤엠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이낙연이 직접 관련 있는 곳은 없어요.

주식이 이렇습니다. 

연관 없는데 그냥 올라요. 

아마 대부분 이낙연과 일면식도 없을 거예요.

 

화요일에 우원개발을 팔았어야 했는데 생각을 못했어요.

내일 장 초반에 급락할 것 같은데 걱정이네요.

폭락하면 대선까지 가지고 가야 할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