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역 맛집] 줄서서 먹는 돼지 목살 전문점. 참숯 목고기집

[노원역 맛집] 줄서서 먹는 돼지 목살 전문점. 참숯 목고기집

메뉴 딸랑 목살과 공깃밥이 전부인 자신 있는 '목고기집'

 

안녕하세요. 노원 토박이 기며기 입니다.

 

친구 생일파티 겸 노원에서 동네 친구를 만났습니다.

친구가 웬일인지 미리 메뉴를 정해 놨어요.

제가 약속시간보다 먼저 도착해서 음식점 먼저 가있으려고 갔습니다.

노원에 살면서 처음 가보는 곳이었어요.

 

목고기집 위치 : 서울 노원구 상계로 96

목고기집 전화번호 : 02-932-6599

영업시간 : 16시 ~ 23시(매월 1,3번째 주 월요일)

 

노원역 1번 출구에서 3분 정도 걸으면 위치해 있습니다.

그런데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금요일 밤이긴 하지만 노원역 고깃집에 웨이팅이라니...

 

앞에 4명 2명 이렇게 줄을 서있었어요.

이때 느꼈습니다.

이 자식 나 먼저 보내서 줄 서 있게 한 거구나.

 

내부에 7 테이블이 있습니다.

좌식 4 테이블, 입식 3 테이블 있어요.

사이즈를 보니 저는 입식 타이밍이었어요.

 

밖에서 기다리면서 사진이나 신나게 찍었습니다. 

정말 사람이 바글바글 합니다.

그래서 모자이크 투성이이에요.

노원에 이런 맛집 잘 없는데 기대가 됩니다.

 

드디어 자리에 앉았습니다.

일단 테이블을 보니 여기는 엄청 청결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고깃집 테이블은 보통 끈적하게 기름이 코딩되어 있는데 오래 사용한 테이블이지만 정말 깨끗했어요.

닦을 때 보니까 숯불 넣는 곳과 연기 빠는 배기까지 닦으시더라고요.

음식을 만들 때도 깔끔할 거라는 믿음이 가네요.

 

메뉴판을 보여드릴 필요도 없어요.

그냥 목고기와 공깃밥 두 가지입니다.

공깃밥이 맞는 말 아닌가요?

200g에 12,000원이면 저렴한 편입니다.

보통 150g 12,000원 하곤 합니다.

 

훈민정음 벽지에 깔끔한 인테리어였어요.

 

고기를 주문하면 밑반찬이 나옵니다.

파절임, 깍두기, 명이나물, 고추, 당근, 마늘

기본적인 구성은 다 갖추어 있습니다.

 

상추와 쌈장도 당연히 나와요.

 

배추김치 대신 깍두기가 나와요.

명이나물도 필수로 나오네요. 리필은 당연히 가능입니다.

 

이 집은 진짜 파절임이 대박입니다.

볶음밥을 못 먹는 것이 안타까웠어요.

 

된장국도 개인당 한 그릇씩 나옵니다.

밑반찬이 정말 푸짐하네요.

 

 

목살 2인분이 나왔습니다.

두툼하고 마블링도 꽤 있으면서 빛깔도 좋았습니다.

 

고기를 굽기 전에 소금을 뿌려주세요.

원래 저도 그렇게 하지만 유튜브에서 그렇게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목 고깃집의 가장 장점은 숯불에 구워 먹는 거예요.

그래서 불이 나올 때까지 시간이 조금 걸려요.

불이 너무 좋아서 솔직히 뭘 구워도 맛있었을 거예요.

 

숯불에 목살을 구워봅니다. 

숯불이라서 정말 고기 잘 구워야 해요.

한 번에 자르면 안 되고 한번 바짝 구운 뒤 자주 뒤집어 주면서 육즙을 가두어 줘야 해요.

 

고구마도 같이 구워 먹을 수 있게 줍니다.

펜션 온 것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어요.

고기도 불맛이 입혀져 야외에서 구워 먹는 맛입니다.

 

고기가 두꺼워서 정말 잘 구워야 해요.

목살은 빠짝 익히면 안 돼요. 

약간 붉은기가 있다 할 때가 먹을 때입니다.

 

친구가 자꾸 옆에서 자기는 고기 뻑뻑한 거 안 먹는다.

탄 거 아니냐 잔소리를 해댑니다.

제가 겉빠속촉으로 구워서 입을 막아버렸어요.

고기는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바로 1인분 더 주문했습니다.

고기에 집중하다가 고구마를 살짝 태웠지만 원래 군고구마는 그 맛입니다.

 

다 먹을 때 되니 사람이 조금 빠지더라고요.

9시가 넘어서 고기를 먹고 다들 2차 가는 시간이었어요.

 

노원역에서 정말 오랜만에 웨이팅 해서 맛있는 고기를 먹었습니다.

참숯으로 구워서 놀러 가서 먹는 고기 맛도 느꼈어요.

참숯과 밑반찬을 보니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노원에 오시면 목고기집 방문해보세요.

 

멱슐랭 멱점

※지극히 개인적인 별점입니다

 

음식맛 : ★

서비스 :

가성비 :

 

캠핑 필수 품. 고기, , 기며기"

 

맛 : ★ 환불 ★ 나도 조리 가능 ★ 재방문 가능 ★ 맛집 ★ 존맛탱 

서비스 : ★나쁨 ★ 평범 ★ 만족

가성비 : ★비쌈 ★ 무난 ★ 만족

 

 

[노원역 술집] 분위기 좋고 안주 맛있는 술집 "지금 보고싶다"

상계동 분위기 좋아 연인이랑 가면 좋은 술집 노원역의 밤은 짙고 숲은 차고 "지금, 보고 싶다" 안녕하세요. 또 술 마시는 기며기 입니다. 주말에 동네 친구와 노원에서 만났습니다. 1차는 이자카야에서 한잔하고..

kimegi.co.kr

 

 

 

 

 

 

[노원역 술집] 분위기 있는 이자카야 술집 "돗토리"

노원역 이자카야 술집 " 돗 토 리 " 안녕하세요. 기며기 입니다. 최근 노원에서 자주가는 이자카야 술집을 소개하겠습니다. 노원역 1번 출구에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인데 첫..

kimegi.co.kr

 

 

[노원역 맛집] 매운 닭발, 닭날개 맛집 辛닭밝닭날개!!!

노원역 매운 맛으로 스트레스 날리기 좋은 맛집 " 辛닭발닭날개 " 안녕하세요, 평범한 입맛 기며기입니다. 친구가 닭발을 먹고 싶다고 하여 노원 토박이가 추천하는 닭발 맛집을 방문하였습니다. 원래 닭발을 좋..

kimegi.co.kr

 

 

[노원역 맛집] 이춘복 참치 직영점 방문 후기. 참치 무한리필~

노원역 참치 무한 리필 맛집 "이춘복 참치 " 안녕하세요, 기며기 입니다. 이번 주 오랜만에 고등학교 친구를 만났어요. 회사 칼퇴하고 바로 서울로 올라왔어요. 차가 막혀서 조금 늦었네요. 다들 이제 돈 좀 버는..

kimegi.co.kr

도움이 되셨다면 ♡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