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방법. 핀번호 배송 기간 및 수익공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방법. 핀번호 배송 기간 및 수익공개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등록 방법.

애드센스 등록 후 3개월간의 수익 공개.

 

안녕하세요. AdSenser 기며기 입니다.

 

드디어 10$ 달성 후 PIN 번호 우편을 받았습니다.

지난 2월에 10달러 달성해서 3월에 우편을 보냈다고 했는데 4월 말에 도착했습니다.

3~5주가 걸린다고 하여 5주가 지나고 추가 발송을 신청했었어요. 그런데 바로 어제 첫번째 PIN 번호가 도착했네요.

발송지가 해외입니다. 말레이시아에서 발송해서 시간이 오래 걸린 것 같아요.

 

이제 저도 진짜 ADSENSR입니다. PIN 번호를 받으니까 정말 신기하네요.

광고료가 들어와도 실제 저한테 오는 게 아니라 실감이 안 났었어요.

드디어 저도 수익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PIN 수신이 지연되었다고 해요. 저는 제 주소가 잘못되어서 그런 건가 하고 걱정했습니다.

그래서 두 번째 핀번호를 신청할 때는 부모님 집 주소로 신청했었어요.

 

핀번호 배송 기간 : 대게는 2~4주 소요. 

 

※ 코로나 19로 지역마다 PIN 수신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 필자는 7주 만에 핀 번호를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는 자주 만져보아도 어디에 어떤 항목이 있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핀번호를 등록하는 창을 찾는데만 한참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쉽게 정리해서 올려요. 1분이면 충분합니다.

 

① 바로 구글 애드센스 홈 화면에서 할 일에 청구서 주소 확인 창이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세요.

② 아래와 같은 창에 본인이 받은 PIN 번호 6자리를 입력하세요. 기회가 3번밖에 없으니 틀리지 마세요!

③ 제출을 하시면 완료입니다. 정말 쉽죠? 핀번호 입력하는 창만 찾으면 이렇게 쉬운 것을 저는 한참을 찾다가

다른 블로거님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티스토리 시작 4개월 / 애드센스 등록 3개월 간의 수익 공개

 

티스토리는 월 1만 명을 넘는 수준으로 성장한 것 같습니다.

일 1포 스팅 이상 하려고 하고 있는데 다른 일도 바빠서 1포 스팅도 겨우 하고 있네요.

다음 달에는 더욱 분발하여 1일 천명 목표를 잡고 하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 시작 1달 후에 신청하여 2월부터 광고가 실렸습니다.

2월에 10달러를 달성해서 3월에 PIN 번호가 발송되었어요.

3월에는 말도 안 되게 100달러를 넘는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4월에는 3월에 비하면 미비하지만 28달러라는 수익이 생겼어요.

 

제가 여러 가지 분석을 참 많이 해보았습니다.

3월에는 일단 방문자 수가 2배 이상 늘어났고 블로그 광고 배치도 다시 하면서 수익이 늘어났습니다.

4월은 3월에 비해서 방문자수가 조금 적지만 광고 클릭수가 절반 정도였습니다.

광고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는 조금 더 고민이 필요한 것 같아요.

 

그러나 광고 클릭수에 비해 수익은 절반보다 못했습니다.

정확한 노출수와 페이지 RPM은 공개하면 불이익이 있다고 들어 공개는 하지 않았어요.

일단 광고 클릭률과 RPM 등 광고에 대한 언어 공부가 필요해 보입니다.

 

일단 은행 등록해서 블로그 첫 수입을 받아봐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