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 트럼프 지지자 미 의회 난입

바이든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 트럼프 지지자 미 의회 난입

트럼프 지지자 상원 회의장 점거

조 바이든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 최종 확정을 위한 미 의회 회의가 전격 중단되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를 지지하는 시위대가 미국 워싱턴 DC 의회 의사당에 대거 난입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다른 의원들은 급히 대피하였습니다.

상,하원 회의는 전격 중단되고 미국 민주주의의 상징인 의회 의사당이 한순간에 시위대에 의해 무법천지로 변했습니다.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를 확정하는 곳으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 수천명이 몰려왔다고 합니다.

수백 명의 지지자들이 주변을 둘러쳐진 바리케이드를 넘어서 의사당까지 진입했습니다.

경찰이 제지했지만 막지 목했고 일부는 의사당 건물 안으로 진입했습니다.

 

하원 회의장 문앞에서도 무장 대치가 이어졌고 경찰은 시위대 해산을 위해 최루가스와 후추 스프레이까지 동원했다고 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의사당에 있는 모두가 평화를 유지하기를 요청한다. 폭력은 안된다! 우리는 '법집행'의 당"이라는 트윗을 올렸습니다.

 

상. 하원의 합동회의를 통한 선거인단 개표 결과 인증은 바이든 당선인이 취임을 위해 남겨둔 마지막 법적 관문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불복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시위대를 의사당까지 난입하게 만든 것 같네요.

오늘 바이든 당선인의 최종 승리에 맞춰 관련주들이 많이 오를줄 알았는데 어떻게 될지 주식 시장이 궁금합니다.

 


바이든 관련주를 한번 알아볼게요.

바이든 관련주로는 신재생에너지가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하면 씨에스윈드가 일단 대장입니다.

풍력 타워 기업인 씨에스 윈드는 글로벌하게 엄청난 공급 계약을 연일 체결하는 기업입니다.

아래 차트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급성장하는 기업입니다.

이미 많이 오른 기업이지만, 가격 조정이 오면 한 번쯤 관심을 가지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들어갔다가 손절했던 종목입니다.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종목 가장 좋은 종목입니다.

심지어 코로나 관련 '클린룸' 관련해서도 엮이는 두 가지 테마를 가진 기업입니다.

저도 들어갔다가 손절했지만 아직 유심히 보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유니슨, SDN, 동국 S&C, OCI 등 신 재생에너지 관련 회사들이 바이든 관련주로 묶여 있습니다.

오늘 미 의회 난입 사건으로 인해 어떻게 될지 9시가 기다려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