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맛집] 맛있는 녀석들 냉면 맛집 옥천냉면 황해식당

[양평 맛집] 맛있는 녀석들 냉면 맛집 옥천냉면 황해식당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양평 맛집

면발이 쫄깃한 황해도식 해주냉면

'옥천냉면 황해식당'

옥천냉면 황해식당

안녕하세요. 기며기입니다.

 

친구들과 양평에 놀러 간 뒤 아침 해장을 하기 위해 냉면집을 방문했어요. 옥천 맛집 옥천냉면 황해식당을 찾았어요. 양평에서 정말 유명한 냉면집으로 맛있는 녀석들 냉면 편에 나왔던 곳입니다. 맛있는 녀석들 227회에 방송되었던 집인데 그때 유민상 님 혼자 방문해서 먹었던 곳이었어요. 양평 맛집 옥천냉면 황해식당 리뷰해볼게요.

 

옥천냉면 황해식당

 

보통 양평 하면 양평 해장국을 생각하실 텐데 옥천냉면집이 정말 유명하더라고요. 유명한 맛집답게 오픈 시간에 방문했는데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한 팀씩 차례로 들어가느라 생긴 줄이지만 다 먹고 나올 때 보니까 줄이 정말 길더라고요. 줄을 보고 그냥 갈까 고민을 했는데 입장 줄이여서 기다렸다가 들어갔어요.

옥천냉면 황해식당

장사가 잘되는 만큼 실내에 자리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회전율이 높아 줄이 길더라고 기다릴만한 것 같아요. 

옥천냉면 황해식당

양평 맛집 옥천냉면 메뉴판


옥천냉면 메뉴판입니다.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기본이고 완자와 편육을 사이드로 먹을 수 있습니다. 반 접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희는 함흥냉면에 길들여져 있어 평양냉면의 슴슴함을 아직 잘 몰라요. 그래서 다들 비빔냉면으로 주문했습니다. 아침이라 사이드는 주문하지 않았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완자를 주문할 걸 그랬습니다.

옥천냉면 황해식당 메뉴판

양평 냉면 맛집 '옥천냉면 황해식당'


두꺼운 매 밀면에 오이와 계란을 고명으로 한 비빔냉면이 나왔습니다. 한눈에도 매밀면의 쫄깃하고 탱글한 면발이 느껴집니다. 유민상 형도 면발을 먹고 쫄냉면이라고 할 정도로 면이 쫄깃쫄깃했어요. 옥천냉면은 면발이 가장 주력 무기인 것 같아요.

옥천냉면 황해식당

얼마 전에 백종원의 냉면 랩소디를 보았는데 평양냉면이 요즘 유행하고 있더라고요. 인스타를 보아도 젊은 사람들이 평양냉면 맛집들을 많이 방문해서 사진을 올리더라고요. 저도 옛날에 평양냉면을 먹고 슴슴한 맛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비빔으로만 먹긴 하는데 랩소디를 보고 도전을 해보았어요. 평양냉면 초보들은 비빔을 주문하고 육수를 추가로 달라고 하면 접근하기 쉬울 거예요. 비빔으로 먹고 육수를 부어서 물냉면으로도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사실 아직 육수의 그 맛을 잘 모르겠더라고요.

옥천냉면 황해식당 비빔냉면

자극적인 입맛에 길들여진 저희는 식초와 겨자를 듬뿍 뿌린 비빔이 딱 좋았어요. 이렇게 간이 된 비빔냉면을 조금 남겨두고 얼음이 띄어진 육수를 부어서 마시면 어제 마신 술이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해장으로 냉면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양평 맛집 옥천냉면 진짜 맛있었어요. 메밀 면발이 정말 쫄깃하고 양념도 맛있어서 순식간에 흡입했습니다. 다른 테이블에서 먹는 완자를 보니까 정말 크고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완자도 먹어봐야겠어요. 

옥천냉면 황해식당 비빔냉면

 

 

 

 

 

양평 맛집 옥천냉면 황해식당


위치 : 경기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493-12

연락처 : 031-773-3575

운영시간 : 매일 11:00 - 20:00

(수요일 휴무)

 

 

 


멱슐랭 멱점

※지극히 개인적인 별점입니다

 

음식맛 : ★★★★

서비스 : ★★

가성비 : ★★★

 

" 평양냉면은 식초 두바퀴, 겨자가 필수"

 

음식맛

★ 환불 ★★ 나도 조리 가능

★★★ 재방문 ★★★★ 맛집 ★★★★★ 존맛탱 

서비스

★나쁨 ★★ 보통 ★★★ 좋음

가성비

★비쌈 ★★ 평범 ★★★ 저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