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맛집] 허영만 백반기행 단양시장 맛집 원조마늘순대

[단양 맛집] 허영만 백반기행 단양시장 맛집 원조마늘순대

허영만 백반 기행 단양 맛집

단양 시장 원조마늘순대 순대볶음

친구들과 단양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단양에 패러글라이딩이 유명하여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해보려고 다양을 다녀왔어요. 패러글라이딩을 하고 저녁을 먹으려고 단양 맛집을 찾아보았어요. 단양에 남한강이 흘러서 그런지 쏘가리 맛집이 많더라고요. 그런데 쏘가리는 가격이 비싸서 다른 곳을 찾던 중에 허영만 백반 기행에 나온 단양 맛집 원조 마늘순대집을 방문했습니다.

단양에는 마늘이 또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마늘 순대집이 정말 많은데 그 중에서도 원조 마늘순대를 판매하는 곳이었어요. 그래서 이름도 원조 마늘순대 집입니다. 허영만 백반 기행에 나온 맛집을 자주 찾아다니는데 실패를 하지 않더라고요. 단양시장 초입에 있는 단양 맛집 원조 마늘순대 리뷰를 해볼게요.

단양시장 허영만 맛집 원조마늘순대


위치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 5길 31 도전리 시장

연락처 : 043-422-1706

 

단양 맛집 원조 마늘순대 메뉴판


 

곱창 순대볶음 / 순대국밥 / 마늘순대


다양한 메뉴를 먹어보고 싶어서 곱창 순대볶음, 순대국밥, 마늘순대를 주문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이 정말 푸짐했어요. 시장에 위치하고 있어서 시장 구경도 하고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었어요.

곱창 순대볶음이 나왔습니다. 많이 맵지 않고 정말 맛있었어요. 가격은 중자 25,000원으로 저렴한데 양이 정말 푸짐했습니다. 순대에 마늘이 들어있어서 비리지 않고 향이 좋더라고요. 저는 곱창을 향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곱창 비린내가 나지 않더라고요. 순대와 같이 먹으니까 아주 맛있더라고요.

 

마늘 순대는 순대만 주문했어요. 순대를 이렇게 많이 먹는데도 질리지 않고 정말 맛있었어요. 순대에 찍어먹을 수 있게 소금, 초장, 새우젓, 쌈장 등등 다양한 소스가 같이 나왔어요. 순대가 정말 쫄깃쫄깃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소주가 술술 들어가더라고요.

순대국밥도 정말 맛있었어요. 국물도 진하고 비리지 않고 너무 맛있었어요. 순대볶음, 순대국밥, 순대를 다양하게 먹는데도 다양한 맛이라 물리지 않고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마무리는 볶음밥으로 장식했습니다. 1개를 볶았어요. 배가 부른데도 정말 맛있었어요!! 한국인은 역시 볶음밥을 먹어야 하는 것 같아요. 단양에 가시면 꼭 마늘 순대 먹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단양 맛집 단양 허영만 백반 기행 맛집 원조 마늘순대 


멱슐랭 멱점

※지극히 개인적인 별점입니다

 

음식맛 : ★★★★

서비스 : ★★★

가성비 : ★★★

 

" 쏘가리 보다 가성비 좋고 맛도 좋은 단양 맛집"

 

음식맛

★ 환불 ★★ 나도 조리 가능

★★★ 재방문 ★★★★ 맛집 ★★★★★ 존맛탱 

서비스

★나쁨 ★★ 보통 ★★★ 좋음

가성비

★비쌈 ★★ 평범 ★★★ 저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