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받은 오피스텔 임대사업자 부가세 조기환급 방법 a to z

분양받은 오피스텔 임대사업자 부가세 조기환급 방법 a to z

오피스텔 투자 시 유용한 정보

임대사업자 부가세 조기환급 방법

 

안녕하세요. 예비 건물주 기며기입니다.

 

오늘은 

오피스텔을 분양 후 부가세를 조기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오피스텔을 분양받으면 일반 임대사업자를 신청 후 부가세를 조기 환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 임대사업자로

등록하면 건물분의 부가세 10%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부가세를 중도금을 낼 때마다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중도금은 은행에서 내지만 건물분에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미리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일반 임대사업자 등록 방법


 

일반 임대사업자는 계약 후 20일 이내에 일반 임대사업자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사업자 등록은 분양받은 물건지 관할 세무서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중도금 납부 할 때 마다 조기 환급을 신청하여야 하기 때문에 귀찮으신 분들은 세무사에게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편하게 부가세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간편하게 홈텍스를 이용하여 일반 임대사업자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등록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일반임대사업자를 신청 한뒤 부가세 조기 환급을 받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홈텍스 주소

 

 

 

일반임대사업자 부가세 조기환급


1. 홈텍스 접속 후 로그인

부가세를 조기 환급받기 위해서 홈텍스로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2. 부가가치세 신고를 누르세요.

 

 

3. 조기 환급신고를 누르세요. 

 

정기신고는 1월 7월만 가능합니다. 조기환급신고를 눌렀는데 예정신고는 정기신고 버튼을 이용하라는 창이 뜨면 정기신고를 누르시면 됩니다. 어차피 등록 양식은 같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저도 이 부분에서 엄청나게 헷갈리더라고요. 알아보니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4.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본인의 일반 임대사업자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면 세부사항은 자동적으로 입력됩니다. 자동 입력되지 않은 항목만 추가적으로 입력한 다음 저장 후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5. 입력 서식을 선택합니다.

 

입력 서식으로 넘어오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여러 항목을 체크해 놓습니다. 추가적으로 빨간색으로 칸을 쳐 놓은 "건물 등 감가상각자산 취득 명세서"를 선택해 주세요.

 

 

6. 과세표준 및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 입력하기

 

딱 입력해야 할 것만 알려드릴게요. 핑크색으로 체크해 놓은 곳에 번호가 있습니다. 10번에 '세금계산서 수취분 일반 매입' 항목에 장성하기를 클릭하세요.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본인의 공급가액과 세액이 산출됩니다. 자동으로 전자세금계산서가 산출되지 않으신 분들은 직접 본인의 세금계산서를 확인 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7. 11번 세금계산서 수취분 고정자산 매입 작성하기.

 

11번 작성하기에 들어가서 건축, 구축물 항목을 입력하세요. 건수는 1건, 공급가액은 전자세금계산서에 있는 공급가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12,933,000원을 입력하였습니다.

 

 

 

8. 국세 환급금을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9. 최종으로 신고서를 확인 한 뒤 신고서를 제출합니다.

 

 

10. 부가가치세를 환급받는다.

 

 

여기까지 일반 임대사업자 부가가치세 조기 환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피스텔을 분양받았을 때 이점이 많은 조기환급제도입니다. 오피스텔뿐만 아니라 가격이 큰 가격이 나가는 것을 구매할 때 부가가치세를 조기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싼 트럭이나 공사장비, 사업에 필요한 공사비 등 정기신고까지 기다리기에 너무 큰 금액들은 이렇게 조기 신고를 통해 미리 부가세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좋은 제도도 있으니 많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