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네트워크 6편] 파이코인 상장 및 메인넷, 지갑 관련 질문들 Q&A

[파이네트워크 6편] 파이코인 상장 및 메인넷, 지갑 관련 질문들 Q&A

파이 네트워크 6편

파이 코인 상장 가능성

'메인 넷/지갑 관련 Q&A'

 

안녕하세요. 예비 건물주 기며기입니다.

 

얼마 전 비트코인이 엄청나게 폭락했습니다. 김치 프리미엄과 정부의 규제 관련 폭락을 했었는데 며칠 만에 다시 반등해서 올라가고 있네요. 저는 왜 항상 폭락할 때 보유 중인지 모르겠습니다. 잃은 손해를 파이 코인이 얼른 상장해서 만회하고 싶은 생각뿐이네요.

 

 

 

 

파이 코인 상장 시점


최근 파이 네트워크에서 PI WALLET TEST 버전을 통해 TEST PI코인을 서로 주고받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지갑 모바일 버전이 올해 안으로 상용화될 예정입니다. 파이 네트워크는 당장의 상장보다 파이 월렛, 파이 메인 넷을 시작하는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 상장해서 한탕해 먹으려는 다른 코인들과 다르게 계속 기반을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 파이 코인, 파이 네트워크입니다.

 

지금도 1500만 명이 파이 코인을 채굴하고 있어 채굴 속도가 시간당 0.1파이로 정말 낮습니다. 이것도 메인넷이 형성되고 KYC 인증이 완료되면 채굴이 끝나게 될거에요. 그렇게 되면 코인거래소에서 파이코인을 상장하기 위해 안달이 나겠죠. 그때가 진짜 파이코인의 가치를 인정받게 될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말까지 파이 메인넷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채굴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아직도 파이코인을 채굴하지 않고 계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 파이코인 채굴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놓았으니 참고 바랍니다.

 

파이 네트워크 1편 - 파이 코인 이란? 파이코인 무료 채굴 방법

 

 

 

 

 

파이 지갑 관련 Q&A


파이 네트워크에서 파이 지갑 관련 질문에 대해 답변을 달아주었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통한 번역 해 올리니까 오타 부분은 이해부탁드립니다.

 

 

 

Pi Wallet은 위탁용 지갑인가요? 비 위탁형 지갑인가요?

A : Pi Wallet은 비 위탁용 지갑입니다. 즉, 귀하만 (지갑의) 암호 / 비밀 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Q : 파이 월렛으로 언제 실제 파이가 들어오나요?
A : Pi Mainnet이 출시되면 가능할 것입니다. 올해 말까지 메인 넷 출시를 목표로 합니다.

Q : 암호를 저장하거나 분실하지 않은 경우, 암호를 복구하거나 재설정할 수 있습니까?
A : 아니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이 귀하의 암호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비 위탁용 지갑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암호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마십시오. 코어 팀은 또한 지갑을 (완전한) 비 위탁용 (지갑)으로 유지하면서 계정 복구를 돕기 위해 보안 서클을 활용하는 잠재적인 새로운 메커니즘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Q : 최근에 생성 한 지갑의 암호를 잊어버렸습니다. 다른 지갑을 만들 수 있습니까?
A : 네. 지금은 다른 지갑을 만들고 다음에 암호를 안전하게 보관하십시오. 지갑은 현재 Testnet에만 연결되며 테스트 용 Test-Pi 만 포함되어 있으므로 실제 손실은 없습니다. 그러나 메인 넷 이후, 실제 Pi로 지갑에 대한 암호를 잃어버린 것은 지금과 같이 다른 지갑을 만들어 해결할 수 없으며 해당 지갑의 모든 Pi에 대한 접근 권한을 영원히 잃게 됩니다.

Q : 실수로 다른 사람과 암호를 공유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 새 암호로 새 지갑을 만들고 손상된 지갑 사용을 즉시 중지해야 합니다. 현재 테스트 단계에 있으므로 새 지갑을 만들어도 됩니다. 메인 넷 단계에서는 즉시 새 지갑을 만들고 다른 사람보다 먼저 모든 Pi를 새 지갑으로 전송해야 합니다.

Q : Pi 지갑은 앱에 Pioneers 용 암호를 저장하는 보관 옵션을 제공합니까? 그렇지 않은 경우 Pi Wallet에 향후 보관 옵션이 있습니까?
A : 지금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추후 파이오니어가 원한다면 고려해 보겠습니다.

Q : 다른 지갑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 네. 파이 테스트 넷과 메인 넷은 퍼블릭 블록체인이며 앞으로도 블록체인과 호환되는 모든 지갑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Pi는 Pi 지갑뿐만 아니라 다른 Pi 호환 지갑에서도 완전히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인 넷이 출시되고 공식 Pi 지갑 통해 채굴한 파이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 Pi Wallet은 표준을 따르고 있습니까? 아니면 우리가 자체적으로 구성했습니까?
A : BIP39 및 BIP44 표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Q : 거래 수수료가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 첫 번째 이유로는 거래 수수료 쓸모없는 거래로 블록체인 스팸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두 번째 이유로는 네트워크 혼잡시 트랜잭션 순서를 지정하기 위해서입니다.

Q : 거래 수수료는 얼마입니까?
A : Testnet의 현재 거래 수수료는 0.01 Test-π입니다. 거래에 대해 더 높은 수수료를 설정해도 혼잡이 없는 한 0.01 만 지불하면 됩니다. 이 경우 더 높은 수수료가 있는 거래가 더 낮은 수수료로 거래되기 전에 실행됩니다.

Q : 거래 수수료는 어디로 가고 어떤 용도로 사용됩니까?
A : 모든 수수료는 현재 액세스 할 수 없는 소각된 Pi 풀에 누적되어 소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수수료는 새로운 통화를 채굴하는 대신 보상을 채굴하는 데 사용되거나 커뮤니티의 이익을 위해 다른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Q : 메인 넷 출시 후에도 패스 프레이즈가 동일하게 유지되나요?
A :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지갑 암호를 동일하게 유지하여 사람들이 두 번 만들지 않아도 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당신이 메인 넷을 준비하고 지금 지갑을 만들 것을 촉구합니다. 그러나 기술적 개선을 위해 메인 넷 이전에 암호를 재설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Q : 메인 넷과 테스트 넷에서 내 지갑 주소가 동일합니까?
A :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기술적으로 어느 쪽이든 가능하지만 장단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파이 코인 상장 관련 개인적인 의견


최근 도지 코인이 엄청나게 상승했습니다. 무근본 코인도 이렇게 상장해서 급등하는 것을 보니 파이 코인이 상장만 하게 된다면 훨씬 가치를 인정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화폐는 결국 많은 사람이 인정하면 그것이 화폐가 되는 것입니다. 지금 물가가 안정되지 않고 현금의 가치가 떨어지는 이유는 계속 돈을 찍어내기 때문이죠. 집값이 오르는 이유 중 하나도 결국 화폐가치의 하락 때문입니다. 반대로 비트코인이 오르는 이유는 비트코인의 개수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파이 코인은 지금 보면 엄청나게 찍어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500만 명이 시간당 0.1파이씩 채굴한다고 하면 150만 파이가 매 시간 채굴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심지어 모두 방패 등록을 하였다면 시간당 300만 파이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심지어 추천인까지 등록했다면 파이 코인의 개수는 어마어마합니다.

 

그런데 파이 코인을 전세계 70억 인구가 파이네트워크를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채굴된 코인으로 감당이 될까요? 파이넷이 가동되고 파이지갑이 활성화 되면 파이코인을 더 이상 채굴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파이 코인의 가치는 올라가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 전 싱가포르 코인 거래소에서 파이 코인 선물거래로 이슈가 있었습니다. 파이 12달러에 파이코인 선물이 거래된 것을 볼 수 있었는데 파이 네트워크와는 관련이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은 거래소에서도 파이 코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파이 코인 메인 넷이 활성화되고 파이 지갑을 통해 채굴했던 파이 코인을 받게되면 자연스럽게 거래가 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거래소가 1500만명이 사용하고 미래가치가 분명한 파이코인을 상장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지금 시작해도 남들보다 정말 뒤처졌습니다. 얼른 파이 코인 상장 전에 채굴해서 모아놓을 때 입니다. 열심히 채굴하다가 상장안하고 휴지조각 될 것이 걱정되나요? 저는 채굴하지 않고 있다가 나만 빼고 다 한몫 챙길거라는 생각을 하니 그것이 더 분합니다. 파이코인 관련 이전 글들을 참고하셔서 파이코인 채굴하고 채굴량늘리시고 올해까지만 노력해 보세요. 충분히 보상받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파이 네트워크 3편 - 파이코인 채굴량 늘리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