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니스 맛집] 구글 평점 4.9 프랑스 요리 La Cantine de Mémé

[프랑스 니스 맛집] 구글 평점 4.9 프랑스 요리 La Cantine de Mémé

프랑스 니스 맛집 Meme

구글 평점 4.9 프랑스 레스토랑 

 
프랑스 첫날 야간열차를 타고 니스 도착 후 제대로 된 첫끼를 먹기 위해 미리 찾아놓은 맛집으로 갔습니다. 아는 여행사 분이 추천해 준 프랑스 니스 구글평점 4.9 프랑스요리 맛집 Meme입니다.

일단 숙소에 도착해서 짐을 풀고 씻고 식당으로 갔습니다. 프랑스는 거의 대부분의 식당이 12시 쯤부터 오픈을 하더라고요. 예약을 못해서 오픈 시간에 맞춰 갔는데 자리가 여유가 있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현지 니스 사람들은 대부분 테라스에 앉지만 저희는 시원한 실내로 들어갔어요.

 

프랑스 니스 맛집 Meme


위치 : 5 rue Longchamp, Imp. Longchamp, 06300 Nice, 프랑스
운영시간 
12:00 ~ 14:45 / 19:30 ~ 22:30
일요일 휴무
 

 

 

프랑스 맛집 Meme 메뉴판


다행이 영어 메뉴판이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유렵에 와서 처음 주문하는 음식이라 쉽지 않았습니다. 종업원이 정말 친절했는데 물도 마실지 물어보고 와인도 마실지 물어봤는데, 10년 전 왔을 때 기억에 물 또는 와인을 한잔 그냥 줬던 것 같아서 와인을 주문했어요. 그런데 또 물도 줄까 물어봐서 물도 주문해 버렸습니다. 와인은 취향대로 주문하면 되는데 물은 무료인 수돗물을 주문하려면 탭워터라고 말하면 됩니다. 

요리는 전체와 메인, 디저트가 있었고 런치메뉴를 주문하면 투데이 스페셜과 함께 전체, 디저트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일단 런치 코스(전체, 디저트)와 메인한개를 추가 주문했습니다. 꼭 전체, 디저트를 다 주문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프랑스 니스 맛집 Meme


전체 요리는 Raw sardines marinated in lemon, broccoli cream, parsley fingerlin, red onion pickles입니다. 숙성된 정어리회에 머스터드 겨자소스가 올라간 전체요리인데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소스는 얼려서 나왔고 정말 특이하면서 맛있었습니다. 정어리가 전혀 비리지 않았고 오일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특히, 함께 나온 빵에 올려서 먹으면 진짜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프랑스 요리가 이런거구나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소스가 정말 풍미가 있고 바삭한 쿠키? 가 올라가 있는데 같이 먹으니 식감도 좋았어요. 

디저트를 다 먹으니 메인이 나왔습니다. 오늘의 메인은 소고기 요리이고 추가로 오리고기 요리를 주문했어요. 

 

니스 맛집 Meme의 오늘의 요리는 소고기 요리입니다. 소고기 부위는 잘 모르겠는데 결이 육개장을 끓일 때 사용하는 우둔살? 같은 느낌이었는데 질기지 않고 맛있었어요.

인도식 샐러드 위에 소고기가 올라갔고 토마토와 각종 올리브를 곁들인 요리였어요. 이 요리는 올리브 오일이 두 종류가 뿌려져 있었는데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풍미가 진짜 맛있었어요.

소고기 샐러드 같은 느낌으로 상큼하면서 짭짤하면서 고소한 올리브오일이 진짜 맛있었어요. 특이하게 절여진 올리브도 처음먹어보는 맛이었는데 고기와 정말 잘 어울렸어요. 고기를 결 반대로 잘게 잘라서 올리브와 샐러드를 얹어서 먹으니 진짜 맛있더라고요. 

직접 주문한 오리 가슴살 요리입니다. 프랑스 오리 고기가 궁금해서 한번 주문해보았어요. 플레이팅이 정말 예뻐요. 역시 프랑스요리

오리 가슴살에 자두와 당근으로 만든 퓨레와 감자, 당근, 자두가 들어가 있었어요. 자두로 만든 요리가 정말 특이했어요. 정말 색다른 맛이었는데 입맛에 맞지는 않았어요. 그냥 색다른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식전빵과 함께 소스까지 싹싹 긁어 먹었습니다. 진짜 프랑스 요리는 소스가 진짜 특이하고 색다르고 맛있습니다.

디저트는 쌀 푸딩을 주문했어요. 무조건 디저트는 쌀푸딩 추천입니다. 쌀 젤라토는 많이 먹어봤는데 Meme 푸딩과는 정말 다릅니다. 쌀의 쫀득함이 정말 살아있으면서, 캐러멜 시럽과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진짜 처음 먹어보는 디저트였어요. 프랑스 첫 식당이 이런 맛집이라 성공입니다. 어떻게 만드는지 배우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프랑스 니스 맛집, 구글 평점 4.9 완전 인정입니다. 니스 방문하시면 꼭 방문해서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저희가 들어가고 30분도 안되서 2층 자리가 만석이 되더라고요. 종업원 분들도 정말 친절하고 매장은 청결했어요. 화장실도 진짜 깔끔해서 정말 만족스러운 프랑스 니스 맛집이었습니다. 정말 비싼 디퓨저도 화장실에 있더라고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